20년 지기 친구들과 지금까지 제대로 된 사진 하나 각 잡고 찍은 적이 없었는데 처음으로 사진관에 가서 사진을 남겨보기로 했다. 처음 찍는 것인 만큼 어떤 스튜디오를 가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다 재밌는 컨셉이 많고 사진 후기가 좋은 홍대 단체 우정 커플 사진 스튜디오인 BM스튜디오로 갔다.
BM스튜디오의 뜻은 알고보니 브라운 몽키 스튜디오였다. 생각도 못했다. 위치는 홍대역과 합정역 딱 중간쯤에 있다.
비엠스튜디오는 지하에 위치해 있었는데, 한 층만 계단으로 내려가면 된다. 입구가 사실 정신없어서 처음에는 여기가 맞나? 싶었다.
귀여운 BM스튜디오 로고. 들어가면 아주 넓은 공간이 펼쳐져 있다.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공간이다. 근데 확실히 인스타에서 본 사진 생각하고 보면 다른 느낌이긴 하다. 이래서 사진은 필터 및 후보정이 정말 중요한 거다.
안쪽으로 들어서면 우선 길게 복도가 있다.
홍대 단체 우정 커플 사진 스튜디오 복도 곳곳에는 다양한 소품들도 준비가 되어 있다. 소품이 다양해서 단체 사진이나 커플사진으로도 찍으러 오기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소품은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세면대가 있는 다용도실마저도 핑크핑크한 게 정말 예쁘다. 컨셉을 확실히 재밌게 잘 잡으신 것 같다.
여기도 사진 찍는 공간이 아닌 그냥 대기석인데도 인테리어가 너무 예쁘다.
여기는 거울과 의자도 놓여 있기 때문에 단체로 여러 명이 온다면 거울 경쟁 없이 여기서 수정 화장을 해도 좋다.
여기가 사진 찍기 전 준비를 할 수 있는 메인 대기실이다. 드라이부터 고대기, 빗, 거울, 핀셋 등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다.
여기에는 기본적인 의상들도 준비가 되어 있는데 의상은 대여해서 입을 수 있다. 의상 컨셉을 찾는 게 어렵다면 홍대 BM스튜디오의 의상을 대여해서 찍어도 좋을 것 같다.
본격적인 홍대 단체 우정 커플 사진 BM스튜디오의 이색적인 컨셉 공간을 구경해 보겠다. 확실히 재미가 있는 컨셉이다. 여기는 ROOM B 공간이다. 욕실 컨셉의 공간부터 주방 컨셉의 공간까지 아주 다양하다. 일단 컬러들이 다 센데 그게 또 다 어울리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다. 인테리어 하신 분 진짜 색 감각이 엄청나신 것 같다.
다음은 ROOM A 공간이다. 여기는 약간 거실 같은 공간과 스포티한 컨셉의 배경이 마련되어 있다. 룸 하나에서만 무려 3~4가지의 컨셉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이다. 평범하게 찍기 싫었던 우리에게는 딱 어울리는 스타일의 스튜디오였다!
여기가 가장 무난하고 평범하게 찍을 수 있는 단색 컬러의 배경 공간이다. 이색적인 것도 좋지만, 하나쯤은 평범한 사진도 필요하기에 이런 공간은 필수다.
우리는 가장 비싼 가격의 코스로 예약을 해서 세 가지 룸에서 모두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가격은 1인당 88,000원이었고 4가지 배경 사진 촬영 / 수정사진 4장 / 인화 4장 1시간 촬영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그런데 지금 다시 찾아보니 가격이 99,000원으로 올랐다. 3가지 컨셉으로 하면 가격 인당 77,000원에 시간은 45분이다. 2가지 컨셉은 55,000원에 30분이 주어진다. 참고로 BM스튜디오 인스타 계정에 사진 올리는 것을 동의하면 수정사진을 1개 더 추가해 주신다.
처음에 어떻게 찍어야 하나 쭈뼛거리게 되곤 하는데 사진작가님이 위치부터 포즈까지 센스있게 다 알려주신다. 덕분에 정말 마음에 드는 인생 우정 사진을 건질 수 있었다. 시간도 원래는 1시간인데 다음 타임 예약이 없어서 더 여유 있게 찍어주셨다.
20년 지기 친구들과 처음 찍어보는 단체 우정 사진이었는데 홍대 BM스튜디오에서 아주 만족스럽게 건졌다! 심지어 사진은 보정본뿐만 아니라 원본까지 싹 다 보내주신다! 그리고 보정본 수정이 완료되면 택배로 인화한 사진까지 보내주셔서 파일 사진뿐만 아니라, 앨범에 넣을 수 있는 인화 사진까지 가질 수 있다.
참고로 BM스튜디오는 스튜디오를 렌탈해서 직접 사진을 찍을 수도 있는 곳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