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세상엔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 :D
힐링타임 카페

안산 바르바커피 상록수점 노트북 공부하기 좋은 대형 카페

by 쏘쿤 2021. 12. 2.
728x90
728x90

 

안산 상록수역 카페

바르바커피 상록수점

 

글/사진 쏘쿤

 

#안산상록수카페

#상록수역카페

#바르바커피상록수점


 

 

안산 상록수역 근처로 기구 필라테스를 다녔을 때 정말 자주 가던 '바르바커피 상록수점' 카페. 운동 끝나고 바로 노트북으로 업무를 해야 했기에 노트북을 사용하기 좋고, 깨끗하고, 화장실도 깨끗하고, 음료도 맛있는 카페를 상록수역 근처에서 며칠간 찾아 나섰다. 처음에는 상록수역 바로 앞에 있는 투썸플레이스도 가봤지만 더러운 위생 상태에 놀라 두 번 다시 방문하지 않았다. (참고로 투썸은 지금 리모델링 중이다. 아마 깨끗하게 변신할 듯싶다) 여기저기 찾아보며 고민하던 중 한 줄기 빛처럼 나타난 '안산 바르바커피 상록수점'!

 

 

 

 

이곳이야말로 내가 원하던 모든 조건을 충족하고 있는 완벽한 카페였다. 우선 외관부터 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깔끔하고 모던한 화이트 톤의 간파. 외관부터 이 매장은 깔끔하고 깨끗하다는 것이 단박에 느껴졌다. 

 

 

 


바르바커피 상록수점 정보

BARVA COFFEE

 

OPEN 07:00

CLOSE 22:00

 

화장실 매장 내 보유

남녀 구분 화장실

 

매장 입구 계단 보유

(휠체어 진입 불가)


 

 

 

안산 바르바커피 상록수점의 메뉴판의 모습이다. 음료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많았다. 마시고 싶은 음료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르는 게 힘들었다.ㅎㅎㅎ 그래서 더욱 이 카페는 자주 와서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마셔봐야겠다고 다짐하게 된 곳이다.

 

 

 

 

음료 외에도 너무 맛있어 보이는 빵과 케이크도 판매하고 있었다. 여기 빵은 진짜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 아직까지 먹어보지 못한 게 제일 아쉽다ㅠ 

 

바르바커피는 체인점으로 다양한 지점에 위치해있다. 안산만 해도 여러 개의 지점이 있는데 서비스적인 부분에서 사실 상록수점이 진짜 최고였다. 우선 사장님이신지, 직원분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항상 너무나도 친절하셨다. 그중에서도 최고는 포인트 사용 부분이었다. 내가 다른 지점 바르바커피도 자주 이용하고 포인트를 적립하지만 한 번도 매장에서 먼저 포인트를 사용하시겠냐고 여쭤봐 준 적이 없다. 그런데 여기 상록수 지점에서는 나에게 먼저 포인트 사용하셔서 결제하시겠냐고 물어봐주신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가 하나 또 있다. 바로 이 포인트는 상록수 지점에서 모았던 것이 아닌 다른 지점에서 모았던 포인트라는 것이다!!! 바르바커피 포인트는 전 지점 모두에서 통용되는 것이었다. 포인트를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저희 매장 오셔서 쓰시라고 말씀해 주시던 너무 친절하신 직원분. 그분 덕분에 더욱 행복해지는 바르바에서의 시간이었다.

 

 

 

 

바르바 카페의 매장 내부 모습을 보면 또 한 번 더 반하게 될 것이다. 너무나도 예쁘고 모던하고 깔끔하고 깨끗하다! 좌석과 테이블도 다양한 형태로 놓여 있었다.

 

 

 

 

매장 내부가 단층으로 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대형 카페 수준으로 넓었다. 그리고 인테리어가 단조롭지 않고 복잡하지도 않으면서 참 예뻤다. 대형 테이블도 놓여져 있어서 코로나만 아니라면 단체로 와서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이 완벽한 카페에도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바로 콘센트 좌석이 적다는 것이다. 콘센트가 있는 좌석이 바로 위 사진의 소파석에 밖에 없다. 콘센트 좌석이 더 많았다면 좋겠지만 그래도 노트북 충전을 완충으로 하고 가면 굳이 콘센트 석에 앉지 않아도 충분히 업무를 할 수 있었다.

 

 

 

 

쉽게 지나칠 수도 있지만 사실은 굉장히 중요한 화장실 여부! 아무리 카페 내부가 예쁘고 깨끗해도 화장실이 외부에 있거나 더러우면 나는 잘 가지 않게 된다. 그런데 여기는 화장실까지도 완벽했다. 매장 내부에 화장실이 있고, 남녀 구분이 되어 있는 화장실이다. 

 

 

 

 

이제 제일 중요한 음료 후기를 적어보겠다. 이거는 처음 방문한 날 주문했던 '프로틴 라떼(초콜릿) - 4,800원' 이다. 내가 원래 프로틴 쉐이크를 진짜 좋아하는데 카페에서 프로틴 관련 음료를 파는 곳을 찾기가 진짜 힘들다. 심지어 다른 바르바카페 지점에서도 팔지 않는다. 

 

 

 

 

내가 평소에 프로틴 음료를 챙겨 마시는 것은 아닌데 카페에서 마시는 프로틴 음료는 정말이지 너무 맛있다. 물론 이거는 엄청난 호불호가 있는 음료이긴 하다ㅎㅎㅎ 내 친구들 중에서는 프로틴 음료를 좋아하는 친구는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소 프로틴 음료를 좋아하거나 초콜릿 음료를 건강도 챙기면서 마시고 싶다면 적극 추천드린다! 이 맛에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을 것이다ㅎㅎㅎㅎ

 

 

 

 

이거는 다른 날 와서 마셨던 '바닐라 라떼(Small size) - 4,700원' 이다. 

 

 

 

 

내가 커피를 마시지 않지만 유일하게 바르바 카페에서만 아이스 바닐라 라떼를 마신다! 여기 바닐라 라떼는 진짜 너무 맛있다. 커알못이라 커피 맛을 잘 모르는데도 바르바의 바닐라 라떼는 내 입맛을 저격했다.

 

 

 

 

 

참고로 이 날은 할로윈데이를 가까이 두고 있는 시점이었다. 할로윈데이라고 할로윈 분위기로 예쁘게 꾸며놓은 카페🧡 원래도 예쁜 카페가 더 예쁘게 변했다.

 

 

 

 

할로윈데이라고 이렇게까지 신경 쓰기 쉽지 않은데 여기 사장님은 정말 카페 운영에 진심이신 분인 것 같다. 비록 지금은 운동이 끝나는 바람에 상록수역까지 갈 일이 없어 잘 방문하지 못하고 있다. 조금만 가까웠어도 정말 매일같이 갈 카페다. 아마 지금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창 내고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상록수역 근처를 가게 될 일이 있다면 무조건 꼭 방문할 것이다. 사장님의 친절함, 맛있는 음료, 예쁜 인테리어, 깨끗한 매장 내부, 자유로운 포인트 적립 및 사용까지 정말 완벽한 카페다! 매장이 너무 시끄럽지 않은 편이어서 노트북 하기나 공부하기에도 참 좋은 카페다. 사진 찍기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딱 좋을 것이다 :)

 

 

 

 

▼▼▼▼▼

안산 바르바커피 상록수점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