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세상엔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 :D
여행을 떠나요/부산 여행 기록

부산 광안리 광안대교 유명한 맛집 기승전골 솔직후기 및 가격정보

by 쏘쿤 2021. 9. 20.
728x90
728x90

 

부산 광안리 맛집

기승전골 광안리직영점

글/사진 쏘쿤

 

#부산광안리유명한맛집

#부산기승전골

#기승전골


 

 

부산 여행의 목적이라고도 할 수 있었던 '기승전골' 곱창 전골 맛집. 부산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다른 지역에서는 맛볼 수 없고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하여 아주 기대를 하고 방문하였다. 부산에 여러 지점이 있긴 하지만 그중에서도 나는 친구와 함께 부산 광안리 지점으로 향했다.

 

 

내가 이렇게 포스팅을 적기 이전에 이미 부산 광안리 광안대교 근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나도 워낙 곱창을 좋아하기 때문에 맛있다고 유명한 이 집에서 꼭 곱창전골을 맛보고 싶었다. 이 집을 가기 위해서 친구와 부산 여행 계획을 한 번 싹 갈아엎었을 정도로 기승전골 집에 가는 것에 진심이었다.

 

 


기승전골 광안리직영점 정보

 

매일 17:00~24:00

매주 월요일 휴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경사로 없음(전동휠체어 진입 어려움ㅠ)


 

 

워낙 유명한 집이라 웨이팅이 있지는 않을까 하고 걱정이 됐지만 내가 간 시기가 비수기이기도 하고, 평일 이른 저녁 시간이기도 해서 손님은 많지 않았다. 웨이팅 없이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부산 광안리 광안대교 유명한 맛집 기승전골의 메뉴와 가격을 알 수 있는 메뉴판의 모습이다. 메인 메뉴로는 '기승전골', '순대전골', '대창전골' 이렇게 세 가지가 있었다. 기승전골에는 소고기+순대+대창을 모두 즐길 수 있고, 순대전골은 순대+대창을 즐길 수 있으며, 대창전골에는 only 대창만 들어있는 전골이다. 가게 이름이 기승전골인만큼 나와 친구는 둘이 가서 기승전골 소 사이즈를 주문했고, 여기에 당면사리를 추가했다.

 


메인 메뉴

기승전골 <소고기+순대+대창>
소 - \29,000
대 - \39,000

순대전골 <순대+대창>
소 - \27,000
대 - \37,000

대창전골 <only 대창>
소 - \27,000
대 - \37,000


 

[쏘쿤 주문 메뉴]

 

기승전골 소 사이즈 - 29,000 원

당면 사리 추가 - 2,000 원

테라 맥주 1병 - 4,000 원

대선 소주 1병 - 4,000 원

 

 

리뷰 참여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다. 

 

 

반찬은 생각보다 심플하게 나왔다. 양파 장아찌와 김치, 그리고 오이 무침(?) 같은 것이 나왔다. 사실 진짜 맛집에서는 반찬이 중요하지 않다. 메인 요리만 맛있으면 된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하면 더욱 좋은 술. 부산에 왔기에 대선을 꼭 마셔보고 싶었다. 테라와 대선을 함께 시키고 소맥을 마셨는데 이 날 술의 맛은 평소보다 더 달고 정말 맛있었다.ㅎㅎㅎ 술을 자주 먹는 편이 아닌데 이 날은 술이 참 맛있는 날 중 하루였다. 참고로 기승전골에서 술을 주문할 때 신분증 검사를 꼼꼼히 하기 때문에 술을 마실 생각이 있다면 꼭 신분증을 챙겨가길 바란다. 

 

 

드디어 나온 메인 요리 '기승전골' ! 

 

 

순대와 대창은 밑에 깔려있고, 위에는 소고기가 듬뿍 올라가져 있었으며, 그 위로 깻잎, 팽이버섯, 고추 등이 예쁘게 탑을 쌓아 올라가져 있었다. 나는 당면도 추가했기에 사이에 당면 사리도 들어가져 있었다.

 

 

팔팔 끓기 시작하니 더욱 먹음직스럽게 변신한 기승전골. 

 

 

 

부산 여행의 이유이자 너무 먹고 싶었던 기승전골을 드디어 맛보게 되었다. 기승전골의 첫 맛은 국물에 대창과 소고기의 고기 기름이 육수와 어우러져 아주 고소하면서도 매콤하고 맛있었다. 고기는 진리라는 것을 말하듯 소고기는 기승전골의 매콤한 국물과 아주 잘 어울리며 맛있었다. 그리고 대창은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올라와 맛있었다. 순대 역시도 국물을 머금어 맛있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맛있음이 오래가지는 못했다. 물론 이건 개인적인 입맛의 차이겠지만 나에게는 대창이 질기게 느껴졌고, 먹으면 먹을수록 고소함보다는 느끼함이 더 느껴졌다. 당면사리를 추가하는 바람에 국물이 더 빨리 사라져서 맛이 덜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너무 큰 기대를 하고 가는 바람에 오히려 실망감을 느꼈을지도 모른다.

 

 

물론 나의 한 번의 방문으로 기승전골 전체의 맛을 판단하고 싶지는 않다. 분명 많은 사람들이 맛있어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을 것이고 나 역시도 다음에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기대 없이 방문하여 객관적인 맛 평가를 또 해보고 싶기도 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맛을 떠나 사장님과 종업원분들의 서비스가 너무나도 친절하셨기에 만족스러웠다. 

 

 

부산 광안대교 바로 앞에 위치한 맛집이기에 이렇게 식사 후에는 광안대교의 멋진 야경도 즐길 수 있었다.

 

기승전골을 방문한 많은 분들이 댓글로 본인이 먹었던 맛 후기를 남겨주고 공유해주셨으면 좋겠다. 다른 분들의 맛 후기가 나 역시도 너무 궁금하다 :)

 

 

▼▼▼▼▼

부산 기승전골 광안리직영점

728x90
728x90

댓글